2015년 1월 4일 일요일

기린 정규 2집 - 사랑과 행복 리뷰.


Introduction: 국내 음악씬의 유일무이 뉴잭스윙 뮤지션 기린의 두번째 정규앨범 입니다. 전앨범에 비해서 가벼움은 덜고 그만의 색채를 확실히 더한 느낌입니다. 가사,멜로디 하나하나에 90년대의 멋을 듬뿍 넣었습니다. 뉴잭스윙이라는 생소한 장르를 그의 음악의 방향성으로 잡은 만큼 실험적요소가 많은 앨범 입니다.
기린이라는 뮤지션을 간략하게 소개하자면 화가겸 음악가 입니다. 뉴잭스윙을 기반으로한 힙합음악을 하구요. 그의 독특한 패션, 음악세계가 재밌습니다. 힙합 평론가 김봉현 씨와 함께 하는 힙합 초대석에서 그의 독특한 유머 세계를 엿볼수 있습니다.

1.사랑과 행복
-인트로 곡 입니다. 이곡은 90년대 무도회장을 떠오르게 하는 흥겨운곡 입니다. 멋진오빠(기린)이 여성을 유혹 하는 내용의 곡인데요. 뭘좀 아는 형 같습니다.주옥같은 멘트가 곡속에 숨어 있죠. "그대 눈빛의 나는 타는 장작이 됐어요.소방차 대신 그대가 뛰어들어 줄래요"

2.요즘 세대 연애 방식 (feat. Boi.B , Hoody)
-타이틀곡이자 뮤직비디오로도 만들어진 곡이죠.문비가 아주 명작입니다. 기린 본인이 매일5시간 이상 작업 하면서 몇달에 걸쳐 만든 웰메이드 뮤비 입니다.
기린은 가수 뿐만 아니라 화가 활동으로도 유명한데요. 가사를 자세히 들여다보면 그림그리듯 묘사한 부분이 많습니다. 화가 출신  래퍼인 빈지노 와도 같은 느낌 이랄까요. 이곡에대해서 얘기를 하자면 기린과 보이비가 요즘세대 연애방식에 대해 대화를 나누는 내용인데요. 저도 참많이 공감이 되었네요.
"정열 보단 쿨함이 멋지다고 느끼는 요즘세대 연애방식"
저도 아직 젊은 세대지만 요즘세대연애방에 있어서 회의감을 갖고있었는데요. 요즘 유행하는 몇몇 단어들이 그상황을 말해줍니다. 어장관리,썸 등이 대ㅍ노적 인데요. 상대를 여러가치로 재고 평가해서 최대의 가치를 지닌 상대를 내것으로 취하겠다는 사고 방식 인데요. 이리저리 재다보면 정열 보다는 쿨함이 지배적인는 요즘 세대 연애방식이 맞는것인지 모르겠습니
다.

3.DJ에게 (feat.YTst)
-아까 말했든 그림그리듯 묘사한 가사가 인상적인 곡입니다. 약간은 촌티나는 가사와 90년대 댄스뮤지같은 멜로디가 어우러진 흥겨운 곡입니다.

4.Jam (feat. Qim isle, Hoody)
-My fila 에서도 호흡을 맞췄던 킴아일의 피쳐링인데요. 그조합이 꽤나 유쾌 합니다. 환상의 짝꿍 기린과 킴아일! 신나는 뉴잭스윙 비트에 찰떡같은 가사가 정말 재밌습니다. 특히 첫벌스에 마지막 글자와 첫글자를 동일하게 이어가는 부분이 참 재밌었네요
"It's the party time 아는 사람없지
지인이 아니라도 반겨줘 모두가 벗
벚꽃이 흩 날리도록 흔들어봐"

5.너의 곁에
-처음에 이곡이 싱글로 나왔을때는 조금 놀랐습니다.기린이 노래도 하나? 라는 의문이 있었죠.
뉴잭스윙이라는 장르는 랩뿐만 아닌 R&B와도 밀접한 관련이 있습니다. 기대이상의 가창력을 보유하고 있네오. 끈적한 느낌의 곡 입니다. 이곡은 꼭 뮤직비디오와 함께 보시길 권장합니다. 이곡 특유의 몽환적이 배가 됩니다.

6.착한남자
-듀스의 약한남자가 생각이 나는 곡 제목이네요.
90년대 분위기의 멜로디,가사가 일관된 곡입니다.

7.My, My mind (feat. Don Mills)
-화끈한 래퍼 던밀스의 피쳐링이 있네요.
던밀스는 항상 기대이상의 곡분위기를 이끌어 냅니다. 그의 캐릭터와 잘맞는 가사가 인상적입니다.
앨범 전체트랙 으로 봤을때 환기가 되는 곡이라고 생각합니다. 계속된 기린의 90년대 뉴잭스윙으로 자칫하면 지루해질수도 있었던 흐름을 던밀스 피쳐링 이라라는 한수로 해결했네요.

8.눌러봐 (feat. B-free)
-개인적으로 제가 가장 좋아하는 곡입니다.워낙 좋아히하는 두뮤지션이기도 하고 둘의 조합이 어색하지 않게 잘버무러 졌네요. 동갑내기 두뮤지션 앞으로 더많은곡을 함께 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비트가 일단 정말 흥겨워서 저절로 어깨를 들썩이게 하구요. 기린과 비프리 두엠씨의 랩도 잘얹어져서 정말로 춤추고 싶게 만드는 곡이 탄생했습니다.

9. 헤어지자고 하면 어떡해 (feat.신세하, Dj soulscape)
-우선 피쳐링진에서 신세하라는 뮤지션에 대해 말하고 싶네요. 굉장히 몽환적인 음악을 하는 뮤지션 이라 추천 합시다.Badjoyscoutt 이라는 팀도 같은선상에서 몇몇곡들을 좋게 들었습니다.

10.천사들의 합창
-마무리 곡이네요. 그의 창법이 듀스를 떠올리게 합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